시티즌패스

우리의 연결이 세상을 바꿉니다.


시티즌패스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디지털 시민 멤버십입니다.
연결과 협업으로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멤버 가입하기

디지털 시민 멤버십, 시티즌패스

우리의 변화는 만남에서 출발합니다.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을 행동으로 연결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공간,
시티즌패스를 소개합니다.

더 넓은 연결

시티즌패스에서는, 공익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동료 시민과 만나고 협력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데이, 교육, 온/오프라인 모임에서 더 많은 동료를 만나보세요.

더 깊은 협업

시티즌패스에서는, 누구나 더 나은 사회를 위한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든든한 동료를 찾고 함께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시티즌패스에 가입하면, 이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요!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현실로.
자유롭게 제안하고 참여해보세요.

네트워킹

동료 시민을 만나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 성장해보세요.

교육

빠띠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변화에 더 가까워지세요.

툴킷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 빠띠 툴킷에서 찾아보세요.

시티즌패스 가입

월 8,800원 0원

100% 할인중!
연간 결제 시 105,600원 88,000원

현재 시티즌패스는 '베타' 운영 중으로 100% 할인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멤버 가입하기

시티즌패스에서 함께 만든 프로젝트

9분하여 4는 4람들 : 944 프로젝트

가치 소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교류하고 수집한 프로젝트입니다. 멤버들은 일상의 소비에 물음표를 던지며, 환경/동물권/젠더/장애/노동 등의 이슈를 중심으로 ‘내가 더 이상 소비하지 않는 것’을 데이터로 만들어 공유했습니다. 이후 <일상의 가치소비 고체 치약>을 직접 기획, 제작하여 판매하고, 수익금을 비영리단체에 기부했습니다.

시민 공익데이터 실험실 : 공익중개사 프로젝트

등기부등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입자 주거권 이슈를 들여다 본 프로젝트입니다. 서울 관악구 대학동 2천여 개 주택의 등기부등본을 데이터 셋으로 만들고, 세입자 주거권을 위협하는 요소(다주택 소유, 근저당, 압류 및 신탁 등)를 이슈로 정리했습니다. 이 정보를 더 많은 시민에게 공유하기 위해 공론장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우주당

‘우리가주인이당’의 줄임말로, 시민이 주인이 되어 일상 속 시민 정치를 실현하는 프로젝트 정당입니다. 나이/지역에 관계없이 ‘차별없당’, ‘개헌 같이 하장’, ‘기본소득 받고 싶당’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 모여 의견을 나누고 다양한 실험을 시도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시티즌패스에는 누가 가입할 수 있나요?

    특정분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비영리단체 활동가가 아니더라도,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시티즌패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Q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할 수 있나요?

    ‘동료 찾기’에서 직접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데이에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함께할 동료를 찾을 수도 있어요.

  • Q 시티즌패스에 참여하는 사람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사회 변화를 꿈꾸는 동료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여러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멤버십데이, 교육, 해커톤 등의 활동에 참여해서 협력과 네트워킹 기회를 만들어보세요.

  • Q 모임은 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나요?

    협업, 교육, 네트워킹파티 등 시티즌패스에서 진행되는 여러 활동과 모임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진행됩니다. 최신 모임에서 확인해보세요.

  • Q 가입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현재 시티즌패스는 베타 기간 동안 '100% 할인'을 하고 있어요. 지금 바로 가입해보세요!

✱ 문의 : contact@citizen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