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주도 워킹그룹은 시민들이 그룹을 구성하여 스스로 제안하고 시도하고 실험함으로써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합니다.
시민주도 워킹그룹은 개방적이고 안전한 네트워크에서,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활동과, 민주적 의사결정 및 점진적 개선을 통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빠띠는 그룹을 구성하고, 실험하고 숙성하며, 변화를 만들고 확산하는 전 과정에서 다양한 방법론을 제안하고 적용합니다. 또한 누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참여하고 주도성을 높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팀 빌딩(그룹구성)
실험과 숙성
변화와 확산
시민주도 워킹그룹 활동을 통해 시민들은 민주주의 경험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이를 실천하며 우리의 조직과 공동체, 커뮤니티 등 일상을 더 민주적으로 혁신합니다. 빠띠는 기획운영 사업, 워크숍과 강의, 컨설팅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워킹그룹의 사례를 계속 만들고 그 과정을 툴킷으로 만들어 공개합니다.
어떤 워킹그룹의 방법들이 있을까요? 어떻게 운영할 수 있을까요? 목적에 따른 다양한 워킹그룹의 방식과 그 운영사례를 소개합니다.
✦ [👉바로가기] 01 - 들어가며✦ [👉바로가기] 02 - 학습 및 연구 워킹그룹✦ [👉바로가기] 03 - 프로젝트 커뮤니티✦ [👉바로가기] 04 - 의제 및 정책제안 워킹그룹✦ [👉바로가기] 05 - 시민 공익데이터 실험실